사용용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코딩
해당 링크는 파트녀스활동으로써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다.
주로 2D 그래픽과 코딩을 위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했습니다.
요즘 핫한 레x버, 에x서 초가성비 제품은 10월 말까지 예약구매후 받을수 있다고해서 제외했구요(ㅠㅠ)
좀 더 눈을 높여서 현재 쿠앞에서 판매중인 에이x수 크리에이어x 고사양제품(cpu에 'H'붙고 + 외장그래픽 1650TI)도 모든게 마음에 들었으나 cpu가 인텔이었고(라이젠 르누아르가 궁금해서 너무 써보고 싶었어요)
2D그래픽 작업 정도는 저전력 노트북(cpu에 'U'가붙음)으로도 충분하다하여 그 중 라이젠 르누아르(4500u)의 내장그래픽이 동급의 인텔보다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게되서 라이젠 cpu가 탑재된 노트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성비 저전력 노트북을 알아보다보니 원하는만큼 꼭 나사하나빠진것처럼 부족한게 하나씩 있었는데
모든것을 만족시키려면 가격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어서 - cpu라이젠4500u, - ram/ssd(추가 1슬롯 업그레이드가능- 기본 램8gb/256gb일것), - IPS패널(RGBs100%나 NTSC72%부분은 포기-가격이비싸집니다) - 터치패드 제스쳐기능 (이거 진짜 편해요!!! 제스쳐기능 지원되는걸로 사세요. 강추) - WIFI6, - 유선랜포트 - 휴대가능해야할것 - 그리고 예쁠것. 이 부분만 놓고 노트북을 찾았습니다.
엘지 노트북이 이 모든것을 충족 했구요, 사실 엘지보다 더 예쁘게 나온 모델들도 많지만 모두 램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온보드 형식이라 걸렀습니다.ㅠㅠ
쿠팡에서 구매전 디스플레이 글레어 패널만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 미리 집근처 현X대 백화점 가서 구경해봤어요.( 사람들이 글레어패널이 불편하다고들 해서요)
그런데 실제로 보니 안티글레어 패널보다 색감도 쨍~하고 선명해서 저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야외에서 들고나가 일할게 아니니까요. 제가 집안 창문가에서 노트북을 놓고 사용하는데 장시간 사용해보니 글레어패널때문에 동영상 시청하거나 기타 그래픽작업할 때 방해받는 요소는 없었습니다.
속도도 매우 빠른편이구요, 포토샵 실행하면 바로바러 켜지고 이미지 렌더링 속도도 우수합니다.
단지 개인적으로 아쉬움은 PD충전 미지원과 NTSC 300nit였음 좋았을뻔 했을것 정도네요.
아무튼 외산제품만 써보다가 국내 대기업 제품은 첨 써보는데 깔끔하고 외관 마감처리도 매우 좋습니다.
------ 사은품: 키보드 커버, 마우스, hdmi2.0포트
키보드 커버는 딱 맞고 너무 좋습니다. 마우스는 로x텍 m331 카피제품이네요. (무소음 x) 그냥 저렴한 너낌의 가벼운 마우스입니다. hdmi포트는 집에 좋은게 많아서 그냥 여분으로 두고 쓸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별을 하나 뺀 이유: 외산 노트북 가성비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에 비해 조금 비싼건 사실이나 대기업 브랜드값이라 생각하고 이부분은 어쩔 수 없다 생각했지만,
키보드 백라이트, 300nit밝기 이 정도는 넣어주셔도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리고 터치패드 영역이 조금만 더 넓었으면 하네요. 개인적으로 욕심이지만 이 세가지 구성만 맞춰준다면 이 제품이 70만원대라도 저렴이 외산 노트북들 사이에서 조금 더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