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후기] 가성비 냉풍기 추천 / 한경희생활과학 스마트 리모컨 냉풍기

by 외장_하드 2021. 8. 7.
반응형

 

일단 앞전에 다른곳에서 냉풍기를 1개 구매했고 가격대비 만족하면서 써왔는데.. 10일만에 불량증세가 보이는 바람에 재고도 없어서 결국 환불 받았습니다.

extsdd.com/url.do?id=53843

 

APS Service

 

extsdd.com

해당 링크는 파트녀스활동으로써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다.

그리고 그 환불금액 + 웃돈 더 주고 이 냉풍기를 구입을 했습니다.

전에 쓰다가 반품한 냉풍기와 2만원차이 밖에 안나는데 퀄리티며, 바람세기 / 모든게 월등히 좋습니다.

일단 냉풍기는 말 그대로 선풍기입니다. 물이나 얼음 넣으면 그나마 약간 서늘한 바람이 나오는 선풍기..

에어컨같이 얼음장처럼 차갑고, 방안이 서늘해지는 그런걸 원하시면 냉풍기를 사지 마시고, 에어컨이나 이동식 미니에어컨을 사셔야 합니다.

절대 냉풍기와 에어컨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냉풍기는 선풍기 2~3개정도와 비교되는 수준이에요

스팀청소기 관련해서 옛날부터 명성이 좀 있던 중급 브랜드인 한경희생활과학이라 일단 믿고 구매를 했습니다.

뒤에 MADE IN CHINA가 좀 거슬리긴 하지만...

아직 작동시킨지 첫날이라 너무너무 만족합니다. 집에 혼자 있는 기간이다보니 거실에 크고 연식이 좀 된 에어컨을 켜기엔 전기세가 부담이 되서 방에서 선풍기를 켜고 살고 있는데.. 몇년전부터 여름에 냉풍기를 사볼까 생각하다가 올해 드디어 냉풍기를 사보았고, 확실히 선풍기보다 좋아요

대구 살다보니 7-9월이면 선풍기를 켜도 뜨거운 ..미지근한 바람이 나옵니다. 이럴땐 서큘레이터니 뭐니 선풍기 2-3대를 켜도 대책없이 사막같더라구요

올해는 냉풍기를 켜놓으니 약간이나마 동굴같은 서늘한 바람이 나오니 사막 한가운데 오아시스 같네요. (에어컨 성능 찾으시는분은 사막에서 장마 찾는거 ㅋㅋ)

최초 냉풍기 반납/환불받고 이걸로 새로 구매한 그 냉풍기 없는 이틀이 지옥 같았습니다. 너무 너무 더워서 PC책상에 앉아있는데 방석이 엉덩이에 달라붙을 정도로 너무 더웠는데.. 오늘 언제쯤 오나... 아침부터 학수고대 하면서 기다렸고 받자마자 바로 작동하니 천국이 따로 없네요.

제발 이번 냉풍기는 고장없이 잘 되길 바랍니다.

################# 냉풍기 구입 2주차 ################

여전히 대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얼음팩은 넣어봐야 1시간도 안가서 다 녹아버리더군요.. 저 같은경우 그냥 김치냉장고에 칸을 비워놓고 큰 물통(냉풍기 1회분 물 량이 되는)에 찬물을 받아서 김치냉장고에 넣습니다. 나중에 냉풍기 물이 1/10 정도 남으면 김치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얼음장 같은 물을 냉풍기에 다 붓습니다. 그리고 다시 물채워 김치 냉장고에 넣구요. 그렇게 1번 넣고 약-중풍으로 켜놓으면 대강 4-5시간 갑니다. 얼음팩 넣는건 일반 찬물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니까 서서히 시원해집니다. 하지만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든 물을 넣으면 물 자체가 이미 차가우니 얼음장 같은 바람이 나옵니다 ㅎㅎ 단.. 그 얼음장 같은 시원함은 30분정도 밖에 안갑니다 ㅎㅎ 나중에는 일반 찬물 수준으로 바람나와요.

아무튼 이전에 쓰던 대웅? 냉풍기랑 비교시 소음도 엄청 적고, 뒤에서 물줄기 올라가는 소리도 적고 바람 나오는곳에 팬 도는 소리도 많이 조용합니다. 또.. 물 새는것도 없으며, 물 넣는곳은 애초에 물이 새지 못하도록 물바구니 바깥틀에 장치가 되어있더군요. 일단 거의 2주는 너무 너무 좋습니다. 천국입니다.

다음에 1달 지나서 다시 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