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후기] 가성비 공기청정기 추천 / 상상그램 삼성 공기청정기 CFX-D100D 호환용 필터

by 외장_하드 2021. 8. 13.
반응형

 

장마철이라 요즘 원인 모를 알러지에 시달리기도 하고 집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서 필터를 교체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구매했어요.

extsdd.com/url.do?id=53923

 

APS Service

 

extsdd.com

해당 링크는 파트녀스활동으로써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다.

막상 받고 보니 현재 장마 진행형이라 당장 교체할까 아니면 장마가 끝나면 교체할까 생각하다… 아직 공청기 필터 교체 주기 표시란에 두 칸이나 남아 있으니 좀 참았다가 장마가 끝나면 교체하기로 생각하고 일단 보류 ㅋ.

어차피 장마철이라 교체한데도 실내 습기가 많아 꿉꿉하기는 마찬가지일거 같고, 비가 자주 오니 실외 공기질도 나쁘지않아 환기를 자주 하면서 장마가 끝나자마자 새기분으로 교체해야 할것 같아요.

제품을 수령해 보니,,, 제품 박스가 테이프로 밀봉되지 않아 아래 위 모두 풀려 있어 마치 누군가 사용한걸 재포장한듯한 의구심이 들어 별 한개 뺍니다.

하지만 워낙 여러 후기도 좋고, 정품이 아닌 호환용이라해도 가격이 정말 저렴하여 그냥 사용하기로 했구요. 장마가 끝난 후 교체해서 사용해 보고 추가 후기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체한 폐필터는 절대 재활용이 안되므로 반드시 일반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배출하셔야 하구요… 소각용과 매립용 쓰레기봉투가 별도로 있는 지자체의 경우에는 소각용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배출하셔야 한다네요.

아무튼 교체후 문제가 없다면 가성비 생각해서 당연히 재구매할 의향 있습니다. ——————————————- 추가 ————————————- 어제 필터에서 나는 냄새를 도저히 못참겠어서 드뎌 교체했습니다. 교체를 하고 필터 리셋을 여러번 누르고 눌러봐도 필터 막대가 세개밖에 안올라 와서 결국 교환했습니다. 역시나 쿠팡답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로켓으로 오늘 오후 2시경 바로 교환 배송해 주네요.

받자마자 언박싱하고 새필터로 교체해서 필터 리셋을 하니 이번엔 막대가 4개 떡하니 떠주시네요 ㅎㅎ. 이번엔 뽑기운이 좋은건지 제대로 된 상품이 와서 기쁩니다.

교체후 느낌은 기분상인지 몰라도 이전 정품 필터보다는 조금 청정시간이 오래 걸리는듯해요. 이전엔 가동후 보통 10~15분 정도면 바로 파란불이 들어왔는데 교체후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리는듯… 어쨋든 실내의 꿉꿉한 냄새가 없어져 너무 좋고 가격 대비 아주 만족스러워 재구매 의사있습니다.

반응형

댓글